자주 묻는 질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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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LTE/3G/Wifi에서 동영상이 버벅거리는 경우 해결 방법
[방법1] LTE/3G/Wifi망을 통한 인터넷 자체가 느린 경우

- 안드로이드 : [Play 스토어] 접속 → [벤치비] 앱 다운로드
- iOS : [App Store] 접속 → [벤치비] 앱 다운로드

이후, [벤치비] 앱 실행 시 다운로드 속도가 1.5M 이하로 떨어지는 경우,
해당 위치에서는 인터넷 속도가 느려서
동영상을 보시는데 어려움이 있는 것으로 판단됩니다.

이런 경우에는 해당 장소 이외에 다른 곳에서 동영상을 시청할 것을 권장합니다.


[방법2] LTE/3G/Wifi망 속도는 정상이나 동영상만 버벅거리는 경우

위의 1번 방법으로 속도를 측정한 결과, 지속적으로 다운로드 속도가 1.5M 이상 나오는 경우,
통신사에서 과도한 데이터 이용으로 간주하여 속도를 제한한 경우일 수 있습니다.
(특히, KT의 경우 망에 대한 부하를 이유로 데이터를 제한하는 경우가 빈번합니다.
보통 24시간 정도 지나면 데이터 제한이 해제되기는 하나, 해당 시간 동안 동영상 재생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다음과 같은 순서대로 진행합니다. 

1) 모바일 앱(iOS의 경우, 모바일 웹페이지)에서 왼쪽 상단의 [세줄 아이콘  ] 을 터치합니다.

2) 왼쪽 하단의 [설정하기] 를 터치합니다.

3) [일반화질] 선택 후 [설정 저장] 을 터치합니다. 

 

만약, 일반 화질로 강의를 수강하시길 원치 않으신다면

모바일 기기에서 강의를 다운로드하여 수강하시는 방법을 권장해 드립니다.
커리큘럼에서 [재생] 버튼 옆에 [다운로드] 버튼이 형성되어 있으니
해당 버튼을 클릭하여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

다운로드 된 영상은 
모바일 앱에서 왼쪽 상단의 [세줄 아이콘  ]  터치한 다음
왼쪽 아래의 [다운로드함]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다운로드한 영상의 재생이 시작되는 순간에는 아이디 검증을 위해 아주 약간의 데이터를 필요로 합니다.

     그리고 영상이 재생된 이후에는 인터넷 연결을 하지 않으셔도 무관합니다. 

※ 다운로드는 한 아이디 당 한 모바일 기기에서만 가능하오니 이점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운로드된 영상은 해당 모바일 기기에만 임시 저장된 것으로

     해당 컨텐츠의 이용 기간이 종료되는 시점과 동일하게 삭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