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 묻는 질문

목록으로
[모바일] LTE/3G/Wifi에서 동영상이 버벅거리는 경우 해결 방법
[방법1] LTE/3G/Wifi망을 통한 인터넷 자체가 느린 경우

- 안드로이드 : [Play 스토어] 접속 → [벤치비] 앱 다운로드
- iOS : [App Store] 접속 → [벤치비] 앱 다운로드

이후, [벤치비] 앱 실행 시 다운로드 속도가 1.5M 이하로 떨어지는 경우,
해당 위치에서는 인터넷 속도가 느려서
동영상을 보시는데 어려움이 있는 것으로 판단됩니다.

이런 경우에는 해당 장소 이외에 다른 곳에서 동영상을 시청할 것을 권장합니다.


[방법2] LTE/3G/Wifi망 속도는 정상이나 동영상만 버벅거리는 경우

위의 1번 방법으로 속도를 측정한 결과, 지속적으로 다운로드 속도가 1.5M 이상 나오는 경우,
통신사에서 과도한 데이터 이용으로 간주하여 속도를 제한한 경우일 수 있습니다.
(특히, KT의 경우 망에 대한 부하를 이유로 데이터를 제한하는 경우가 빈번합니다.
보통 24시간 정도 지나면 데이터 제한이 해제되기는 하나, 해당 시간 동안 동영상 재생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다음과 같은 순서대로 진행합니다. 

1) 모바일 앱(iOS의 경우, 모바일 웹페이지)에서 왼쪽 상단의 [세줄 아이콘  ] 을 터치합니다.

2) 왼쪽 하단의 [설정하기] 를 터치합니다.

3) [일반화질] 선택 후 [설정 저장] 을 터치합니다. 

 

만약, 일반 화질로 강의를 수강하시길 원치 않으신다면

모바일 기기에서 강의를 다운로드하여 수강하시는 방법을 권장해 드립니다.
커리큘럼에서 [재생] 버튼 옆에 [다운로드] 버튼이 형성되어 있으니
해당 버튼을 클릭하여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

다운로드 된 영상은 
모바일 앱에서 왼쪽 상단의 [세줄 아이콘  ]  터치한 다음
왼쪽 아래의 [다운로드함]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다운로드한 영상의 재생이 시작되는 순간에는 아이디 검증을 위해 아주 약간의 데이터를 필요로 합니다.

     그리고 영상이 재생된 이후에는 인터넷 연결을 하지 않으셔도 무관합니다. 

 다운로드된 영상은 해당 모바일 기기에만 임시 저장된 것으로

     해당 컨텐츠의 이용 기간이 종료되는 시점과 동일하게 이용이 불가능하게 변경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