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 묻는 질문

목록으로
[모바일] 해외에서 와이파이 이용 또는 현지 유심카드 교체 후, 앱 실행이 안되는 경우

안녕하세요, 마이퍼스트가이드입니다.


해외에서 와이파이를 이용하거나 현지 유심(USIM)카드 교체하신 다음, 사이트나 앱에 접속이 되지 않는 경우가 발생하셨나요?

이러한 문제는 해당 통신사 또는 네트워크 관리자가 어떠한 이유 또는 문제로 해당 앱 접속을 차단하여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따라서 위의 사진처럼 사이트 접근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에는, 별도의 앱 설치만으로 해당 문제를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와 iOS의 해결 방법이 다르니 해당 기기에 맞는 방법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안드로이드 버전 해결 방법]

1) 'Google Play 스토어' 앱에서 '인트라' 앱을 설치합니다.

2) 설치된 '인트라' 앱을 실행 후, 'ON' 버튼을 눌러주세요.

3) 문제가 발생되었던 앱(또는 사이트)을 이용하시면, 해당 문제가 해결되어 정상적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iOS 버전 해결 방법]

1) '앱스토어' 앱에서 '1.1.1.1' 앱을 설치합니다.

2) 설치된 '1.1.1.1' 앱을 실행 후, 'ON' 버튼을 눌러주세요.

3) 문제가 발생되었던 앱(또는 사이트)을 이용하시면, 해당 문제가 해결되어 정상적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문제가 발생되었던 앱(또는 사이트)를 이용하지 않으실 때는 해당 앱의 상태를 'OFF'로 변경해주셔도 좋습니다.


'인트라'(왼쪽)와 '1.1.1.1'(오른쪽) 앱 실행 화면

     




그런데 '인트라', '1.1.1.1'과 같은 앱을 왜 설치해야 하는지 의문을 가지시는 분들이 계실텐데요!


Q1. 왜 다른 앱을 설치해야 하나요?

A1 : 설치할 앱은 HTTPS 보안을 강화하는 앱입니다. 사용자와 저희 서버가 통신할 때 서로를 확인하는 절차가 있는데 이 과정 후 암호화된 데이터를 주고받게됩니다. 여기서 서로를 확인하는 절차는 암호화되지 않아 통신사가 이 부분을 가로채서 접속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바로 이 부분도 암호화함으로써 통신사가 차단하지 못하게 보안을 강화하는 것입니다.


Q2. 항상 이 앱을 실행해야 하나요?

A2 : 아닙니다. 위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에만 사용하시면 됩니다. 다른 네트워크 환경을 이용하시거나 네트워크가 변경되는 경우에는 위 증상이 사라질 수 있습니다.




이용에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