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 묻는 질문
해외에서 와이파이를 이용하거나 현지 유심(USIM)카드 교체하신 다음, 사이트나 앱에 접속이 되지 않는 경우가 발생하셨나요?
이러한 문제는 해당 통신사 또는 네트워크 관리자가 어떠한 이유 또는 문제로 해당 앱 접속을 차단하여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따라서 위의 사진처럼 사이트 접근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에는, 별도의 앱 설치만으로 해당 문제를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와 iOS의 해결 방법이 다르니 해당 기기에 맞는 방법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안드로이드 버전 해결 방법]
1) 'Google Play 스토어' 앱에서 '인트라' 앱을 설치합니다.
2) 설치된 '인트라' 앱을 실행 후, 'ON' 버튼을 눌러주세요.
3) 문제가 발생되었던 앱(또는 사이트)을 이용하시면, 해당 문제가 해결되어 정상적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iOS 버전 해결 방법]
1) '앱스토어' 앱에서 '1.1.1.1' 앱을 설치합니다.
2) 설치된 '1.1.1.1' 앱을 실행 후, 'ON' 버튼을 눌러주세요.
3) 문제가 발생되었던 앱(또는 사이트)을 이용하시면, 해당 문제가 해결되어 정상적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문제가 발생되었던 앱(또는 사이트)를 이용하지 않으실 때는 해당 앱의 상태를 'OFF'로 변경해주셔도 좋습니다.
'인트라'(왼쪽)와 '1.1.1.1'(오른쪽) 앱 실행 화면
그런데 '인트라', '1.1.1.1'과 같은 앱을 왜 설치해야 하는지 의문을 가지시는 분들이 계실텐데요!
Q1. 왜 다른 앱을 설치해야 하나요?
A1 : 설치할 앱은 HTTPS 보안을 강화하는 앱입니다. 사용자와 저희 서버가 통신할 때 서로를 확인하는 절차가 있는데 이 과정 후 암호화된 데이터를 주고받게됩니다. 여기서 서로를 확인하는 절차는 암호화되지 않아 통신사가 이 부분을 가로채서 접속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바로 이 부분도 암호화함으로써 통신사가 차단하지 못하게 보안을 강화하는 것입니다.
Q2. 항상 이 앱을 실행해야 하나요?
A2 : 아닙니다. 위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에만 사용하시면 됩니다. 다른 네트워크 환경을 이용하시거나 네트워크가 변경되는 경우에는 위 증상이 사라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