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 묻는 질문
삼성 핸드폰(안드로이드 7.0 이상 버전)에서 이벤트, 업데이트 등의 푸시 알림이 오지 않을 경우,
배터리 관리에 의해 자동으로 앱이 절전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안드로이드 7.0(누가, Nougat) 미만 버전의 스마트폰에서는
하단의 링크를 통해 [스마트 매니저]를 이용하여 절전된 앱을 해제하는 방법을 이용해 주세요.
바로가기 : [모바일] 삼성 스마트폰에서 푸시 알림이 오지 않을 경우 (안드로이드 7.0 미만)
1) 스마트폰의 앱 목록 중 [설정]을 찾아 선택하거나,
상단바에 우측 상단의 [설정(톱니모양)]을 선택하여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합니다.
2) [디바이스 관리 (배터리, 저장공간, RAM)]을 선택해 주세요.
3) [디바이스 관리]에서 [배터리]를 선택해 주세요.
4) [배터리] 페이지에서 하단의 [절전 대상이 아닌 앱]을 선택해 주세요.
5) [절전 대상이 아닌 앱] 페이지에서 우측 상단에 3개의 동그라미() 아이콘을 선택해주세요.
해당 아이콘을 선택하면 절전 상태로 전환하지 않을 앱을 추가하고 해제할 수 있습니다.
[추가] 버튼을 눌러 주세요.
6) [추가] 버튼을 누르시면 페이지가 이동됩니다.
해당 페이지에서 [마이퍼스트가이드]를 찾아 체크하고, 우측 상단의 [완료]를 눌러주세요.
위와 같은 순서대로 진행하시면
[마이퍼스트가이드] 앱은 자동으로 절전 상태로 전환되지 않아,
로그인이 되어있는 상태라면 정상적으로 푸시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